최근 며칠간 블로고스피어를 뜨겁게 달구었던 구글의 유튜브 인수설이 사실로 확인되었습니다. 구글은 오늘 발표를 통해,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YouTube.com을 16억 5천만불(한화 약 1조 6천억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으로 인수하기로 했다고 발표하였습니다. 다음은 방금 뜬 따끈따끈한 연합뉴스발 기사입니다.


구글, 유 튜브 16억5천만달러에 인수

구글이 동영상 공유사이트인 유 튜브를 16억5천만달러에 인수키로 합의했다고 9일 발표했다.

구글의 유 튜브 인수 합의 가격은 이제까지 구글의 기업인수 합병 사상 가장 많은 액수이다.

에릭 슈미트 구글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유 튜브 인수 합의 사실을 공개하면서 새롭게 부상하고 있는 온라인 비디오 시장에 대한 광범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유 튜브 인수는 구글이 비디오분야에 대한 많은 투자 가운데 하나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슈미트 CEO는 유 튜브가 앞으로도 독자적으로 운영될 것이지만 사용자들에게 더 광범위한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문적인 콘텐츠 보유자들이 자신의 콘텐츠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의 인수결정으로 실리콘밸리의 차고에서 시작된 유 튜브는 설립 1년여 만에 16억5천만달러라는 기록적인 금액으로 회사를 넘기면서 또 하나의 실리콘밸리 성공 신화로 기록되게 됐다.

유 튜브는 지난해 11월 동영상 공유 사이트를 개설한 이후 1천만명이 넘는 회원을 확보하면서 하루 1억개 이상의 비디오 클립을 게시, 미국 내에서 동영상 공유라는 새로운 문화적 현상을 만들어냈다.

뉴욕=연합뉴스
입력 : 2006.10.10 06:55 43'

역시나 아니땐 굴뚝에 연기 안나는군요~ 저작권 문제 등 아직 터지지 않은 쟁점들이 너무나도 많은 유튜브가 구글이라는 훌륭한 조력자를 만나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발전해 가는지 지켜볼만 하겠습니다. 얼핏 생각해도 구글의 블로그 서비스인 Blogger.com 과의 비디오클립 공유, 구글 Video 검색과의 컨텐츠 공유 등 구글이 가진 현재의 제품군과 다양한 형태의 연동이 가능해 보이네요. 좋은 아침, (사실 미리 꽤나 예고되었지만) 놀라운 소식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

※ 이 건과 관련되어 차니님께서 더욱 유용한 정보를 포스팅해 주셨네요.

Posted by 미스타표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trendon 2006.10.25 15: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지식 재산권 문제에 횝싸일 거라는 이야기가 있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