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래픽

웹, 나의 일 2009. 7. 29. 15:33
며칠전에 써놨다가 마땅히 결론이 나지 않아 보류한 글인데, 다시보니 딱히 결론이 필요한가 싶어 그냥 올려 둡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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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에 '임슬옹'이라는 범상찮은 인물이 인기 검색어로 떴길래 들어가보니 2AM의 멤버라 합니다. 요새 혼자 사는 집에 TV가 없어 처음엔 임슬이라는 어르신을 부르는줄 알았네요. :>


어쨌든 기사를 보니 이 임슬옹군과 같은 그룹의 조권군이 한 TV 예능프로에서 일반인 여자 상대와 커플이 된 모양인데 기자가 급히 네이버 트래픽을 받으려다 보니 아래와 같은 실수도 발생합니다.

그룹 2AM의 조권과 미모의 일반인 여성 임슬옹.


이 기자님도 분명 저와 같은 분임에 틀림없습니다. 조권은 익히 들어봤는데 임슬옹은 익숙치않아 그만 그룹 내 동성애(?)를 만들어낸 것이죠. :)

언론사 트래픽을 세 배나 껑충 뛰어올린 네이버의 오픈캐스트는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와 맞물려 대한민국 인터넷의 아젠다를 거의 실시간으로 세팅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네이버 '링크'의 힘을 입은 위자드팩토리 역시 지난달에는 코리안클릭 기준 순방문자 738%, 페이지뷰 1,210% 신장이라는 호성적을 이루어냈지요.

이제 위팩에서도 이 트래픽을 가지고 뭘 할 것인가 하는 다음 단계의 고민을 벌이고 있습니다. 트래픽 비용은 늘었지만 광고수익은 제자리라는 언론사의 사례에서 앞으로 여러모로 배울 점이 많을 것입니다.

많은 이들도 트래픽만 있으면 어떻게든 되리란 생각을 하지만 국내 환경은 그만큼 호락호락하지는 않습니다. 엠엔캐스트가 괜히 문을 닫은 것은 아니겠지요.

Posted by 미스타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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